News

 

 

News

DNX you can view the latest news

 

[디지털타임즈]KB금융, 임직원 대상 IoT·인공지능·가상현실 체험 행사 실시

Author
rangs
Date
2016-09-05 10:37
Views
559

KB금융지주는 지난 2일 서울 여의도 KB금융타워에서 제 5차 핀테크데이를 개최했다. 첫번째 사진은 행사에 참여한 KB금융 임직원들이 카드박스 형태의 모형을 통해 가상현실(VR)을 체험하는 모습. KB금융지주 제공. 두번째 사진은 행사에 참여한 KB금융 임직원들과 웨어러블 기기 제조업체 '디엔엑스' 권은경 대표가 한자리에 모인 모습이다.


KB금융지주는 지난 2일 여의도 KB금융타워에서 '제5차 KB 핀테크데이'를 개최했다. 행사에서는 다양한 산업분야에서 주목을 받고 있는 사물인터넷(IoT), 인공지능, 가상현실(VR) 관련 기술 업체들의 시연회와 체험 이벤트가 진행됐다.

강대명 KB금융 미래금융부 상무는 "미래 일상을 혁신적으로 바꿀 신기술을 체험하면서 금융 혁신의 통찰력을 찾기 바란다"며 "KB금융은 가치를 높이는 기술 도입을 위해 기술 업체들과 지속적으로 협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1부(IoT)는 IoT 웨어러블 기기 제조업체, '디엔엑스'가 열었다. 디엔엑스는 안심기능에 후불교통카드를 탑재한 신개념 보급형 스마트 워치, 'Qliq(클릭)'을 선보였다. 다양한 디자인, 셀프 충전 기능과 합리적인 가격이 기존 웨어러블에 비해 경쟁력 있는 차별화 포인트로 소개되었다.

2부(인공지능)에는 '마인즈랩'의 인공지능 가상 상담원이 선을 보였다. 가상 상담원은 웹이나 모바일에서 텍스트 또는 음성 채팅을 통해 상담을 제공하는 솔루션이다. 마인즈랩은 인공지능 상담원을 통해 상담 지연에 따른 고객 불만족이나 단순 문의 대응을 위한 운영 비용을 크게 줄일 수 있다고 강조했다.

가상현실을 주제로 한 3부에서는 VR 영상 제작 프로덕션 '우유미디어랩'이 나왔다. 이 회사는 "VR은 금융권에서도 주목해야 할 기술 중 하나"라며 "포켓몬고가 가지는 폭발적인 마케팅 파워와 알리페이가 추진중인 'VR페이'와 같은 새로운 시도는 금융에도 큰 시사점을 던져 준다"고 강조했다.

강은성기자 esther@dt.co.kr



기사 원문 : http://m.news.naver.com/read.nhn?mode=LSD&mid=sec&sid1=101&oid=029&aid=0002360665

 

위로이동